본문 바로가기
팁/취업성공패키지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마지막: 3단계) + 취업후 준비방법

by _CH_;) 2020. 3. 15.
반응형

저는 1단계에서 코로나 때문에 3단계로 바로 넘어갔습니다.

(2단계가 코로나 때문에 직업훈련이 계속 개강이 늦어져서...)

 


이전 글은 ↓↓ ( 1단계에서 2단계 가는 방법과 정보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0/03/11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4-IAP수립 및 참여수당 신청: 1단계)


 

오늘은 마지막 3단계와 취업 후 준비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단계 중에서 마지막 단계 3단계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드렸지만 3단계는 구직활동 후 월 1회 센터 방문상담이나 정기적인 연락을 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에서 취업이 완료되면 취업 담당자분에게 연락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중에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3단계에서 몇 번 담당자분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그리고 취업이 되게 되면, 취업 담당자분께 연락을 해야 합니다.

담당자분은

출근일/회사 이름/회사의 업종/근무시간/급여/본일이 하는 일에 대해서 답변을 달라고 하십니다.

(나중에 3,6,12개월 동안 근속하게 되면 취업성공수당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취업 이후에 취업성공수당을 받기 위해서 해야 할 것 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취성패 담당자분께서 알려주셨습니다.)

 

첫번째, 근속 3개월이 지난 후에 담당자분이 보내신  파일을 팩스로 고용센터에 보내야 합니다.

위에 사진은 취업성공수당 신청서입니다.

3개월 근속 후에 신청서를 작성해서 알려주신 팩스로 보내면 취업성공수당 3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로 보내는 이유는 지금 담당하시는 취성패 담당자분으로 보내지지 않고, 임의 고용센터 담당자가 처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6개월 동안 근속하게 되면 재직증명서만 첨부해서 보내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취업성공수당 4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2개월 동안 근속하게 되면 재직증명서만 첨부하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 취업성공수당 8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합쳐서 30만원 + 40만원 + 80만원 = 150만원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취업성공패키지I에서 받을 수 있는 것들은 끝이 납니다.

 

-팁-

1. 직업 특성상 업무로 인해서 또는 개인적으로 인해서 3,6,12개월마다 위에 파일을 못 보내게 된다면, 1년이 지난 후에 한꺼번에 신청해서 취업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회사를 입사 후에 다니다 보니 원했던 회사가 아니라서 다시 취성패 I을 재개 신청을 하고 싶으시다면, 기존에 담당하셨던 취성패 담당자분께 연락해서 다시 유지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취성패 재개 신청 특례는 1개월 미만입니다. 즉 근무하고 1개월 이내에 퇴사하면 재개 신청이 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재개하게 되면 3단계로 다시 시작합니다.

 

이상 취업성공 패키지 I를 직접 해보고, 겪어봤던 것들을 작성해서 써봤습니다.

취업성공 패키지를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단계별로 잘 이해하시고, 취업성공수당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번외편 

2020/03/15 - [팁/취업성공패키지] - 청년구직활동지원금과 취업성공패키지I 비교하기 + 청년수당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