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취업성공패키지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1-접수하기)+ 후기to후기

by _CH_;) 2020. 2. 20.
반응형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에서 불합격되었기 때문에 저는 취업성공 패키지를 신청했습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불합격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청년구직활동지원금신청이 궁금하시다면 ↓

2020/01/17 - [팁/IT&인터넷] -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직접신청하기 + 요약정리, 결과발표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직접신청하기 + 요약정리, 결과발표

며칠 전에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조건에 대해서 작성했었는데요. :) 이번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신청 조건에 대해서는 ↓글을 참조해주세요. 2..

kre2020.tistory.com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이 아쉽지만!!!!

오늘 취업성공 패키지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가까운 고용센터를 찾는 것입니다.

저는 서울관악고용센터를 갔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에서 내려서 가시면 됩니다. ( 우리에겐 구글 구글 )

취업성공 패키지를 신청하려면 3층을 가셔야 합니다.

2월 13일에 갔으니 오늘 기준으로 일주일 지났네요 ㅎㅎ

3층 가서 사진처럼 대기표를 뽑아줍니다.

인터넷 후기에 오후보다는 오전에 사람들이 적다는 소리를 듣고, 코로나를 뚫고 갔습니다. ( 마스크 무장 )

오전에 역시 예상대로 저보다 먼저 오신 3분이 계셨네요 ㅎ

10분도 안돼서 저 차례가 왔습니다.

접수담당 선생님 정말 친절하게 알려주십니다.! (최고)

 

취업성공패키지1
취업성공패키지2

저는 사전에 고용센터에 전화를 해서 필요한 서류를 물어봤습니다. (필요 없어졌어요 ㅠ)

만 34세 미만이고, 졸업한 지 2년이 안되었기 때문에 청년취업성공 패키지(취업성공 패키지 2)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전화했을 당시 대기시간이 10분 걸렸던 걸로 기억해요. ㅠ)

준비물은 졸업증명서 하나랑 신분증 필요하다고 해서 준비해 갔습니다.

막상 상담하시는 분이랑 이야기해보니 취업성공 패키지 1이 더 효율적이라고 하시네요.

(저는 취업성공 패키지 1과 2가 다 해당되는 사람입니다 ㅋㅋ)

왜냐하면 참여 유형자 1 유형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ㅎㅎ (위에 사진 참조)

그리고 1과 2 유형에 대해서 차이를 물어봤습니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에서 1단계(진로, 결 경로 설정) 15만 원 기본 참여 수당금 받는 것 같고,

2단계(직업능력 향상)에서 취업성공 패키지 2는 자비부담금이 15~50%(직업훈련 300만 원 한도 지원)이고,

취업성공 패키지 1은 자비부담금이 0~20%(직업훈련 300만 원 한도 지원)이라서, 1단계가 더 저에게 적합하다고 하셔서 저는 고민 고민하다가 패키지 1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취업성공 패키지 1만 3단계에서 취업성공수당이(최대 150만 원 지급) 지급한다고 하네요. 나이스!

접수서류를 저는 다 작성했더니, 상담원분이 서류 작성하시는 동안 오른쪽 벽 사진을 찍으시라고 하네요 ㅎ

상담원분이 서류작성하시는 동안 저는 찍은 사진을 읽어보았습니다.

워크넷 들어가서 구직등록을 해야 하네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2월 16일까지 본인 기준-가족관계 증명서(상세) 출력해서 이메일 OR 팩스 둘 중에 하나에 보내고,

세류제출 후에 위에 사진에 쓰여있는 전화번호로 제출했다고 문자 하나 보내달라고 합니다. 

그럼 상담접수 끄읏

 

GO BACK HOME

이제 구직등록을 할 겁니다.

워크넷 접속

워크넷 로그인을 합니다. ( 카톡, 네이버 연동 아이디는 X)

빨간 네모 박스 왼쪽에 구직신청 클릭!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워크넷 구직신청 클릭합니다. (전에 직업적성 검사하려고 신청했던 기억이...)

 

해당 박스 체크해주시고 확인

 

이력서만 작성해주시고, 구직 신청하기 클릭!

(저는 이력서 작성에서 졸업했는데 졸업예정으로 해놔서 담당 선생님 전화 왔었네요. 바로 수정 ㄷㄷㄷㄷ)

 

구직 신청하기 누르고 위에 워크넷 구직 번호가 뜨면 성공적으로 잘 된 겁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 가족관계 증명서(상세)를 아까 알려준 이메일로 보내고, 제출했다는 문자 보냈습니다.

바로 다음날 담당 선생님이 연락이 왔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날짜를 잡고, 다시 고용센터 방문 예정입니다.

정말 끄읏~

추후 1단계 후기도 작성할 예정입니다.

 

 

<팁>

이제 일주일 안에 저의 담당 선생님이 지정되어, 한 달 동안 대략 4번 정도 취업성공 패키지의 1단계 과정(진단, 경로 설정)을 수행한다고 하네요. 

취업성공 패키지 1은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1단계를 맞춰야 하지만 취업성공 패키지 2는 민간위탁기관에서 1단계 과정을 수행한다고 하는데 차이를 물어봤더니 취업성공 패키지 2가 신청 인원이 많아서 민간위탁기관에서 한다고 하네요.


다음글

2020/02/27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2-취업설계: 1단계)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