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취업성공패키지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3-취업프로그램참여하기: 1단계)

by _CH_;) 2020. 2. 28.
반응형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에서 1차를 마무리하고, 저는 참여수당 추가 5만 원을 받기 위해서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2회를 참여하기로 합니다.

 


이전 글이 궁금하시다면 ↓↓

2020/02/27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2-취업설계: 1단계)


 

취성패 담당자분을 2월 26일 날 방문하기로 약속(2차 방문)을 했기에 그전에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을 신청을 해야 합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혼돈될 수도 있는 게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2회와 2차 : 심리검사해석 등 취업가능 직종 탐색은 별개입니다.

즉,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2회를 하고, 2차 방문을 하는 순서입니다.

(취업특강/단기집단 상담 프로그램 2회를 안 참여하고, 바로 2차 방문으로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건 참여수당 추가 5만 원은 못 받는 겁니다)

저는 1차 방문을 마치고, 취성패 담당자분께 3월 취업프로그램이 2020년 2월 20일 날 쯤에 열린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2월 20일날 취업특강/단기집단 상담 프로그램 신청을 완료합니다.

  이제 일사천리로 진행되겠구나 싶었습니다.

(위 사진은 2월 20일 날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프로그램 신청 완료된 사진입니다.)

 

하지만, 2월 26일 날(2차 방문날)

2차 방문하기로 한날 코로나가 심각상태가 되면서 프로그램이 취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ㅠ

특강 담당자분이 문자로 취소되었다고 하네요.ㅠ

 

그 후, 취성패 담당자분이 연락이 오셔서 코로나 때문에 2차 방문이 힘들어졌다고, 전화를 하게 되었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2차 방문은 유선으로 대체했습니다.

사전에 직업선호도 검사 L형에 대한 내용을 간략하게 들었고, 추후 3차 때 보면서 설명을 더 듣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취성패 담당자분께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하기로 했고, 신청을 3월 5일, 3월 6일 날 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프로그램이 취소된 것에 대해서 대체방법이 없는지 물어보고, 추후에 알아보고 연락을 주신다고 합니다.

(정말 하나하나 잘 알려주시는 것 같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3차 방문은 프로그램 특강 때문에 미정으로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몇 분 뒤에 취성패 담당자분께 문자가 옵니다.

덧 붙여서 이야기하자면 2020년 2월 25일 ~ 2020년 3월 6일까지의 취업특강/단기 집단프로그램을 신청하고, 취소된 분들만 온라인 교육 수강으로 대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연락해서 궁금한 것 다물어봤습니다.)

 

저는 링크에 표시된 사이트를 접속했습니다.

http://www.work.go.kr/cyberedu/main.do

 

사이버진로교육센터

집합교육 신청 직업진로지도 전문가 양성 집합교육 일정이 궁금하신가요? 이전 목록 다음 목록

www.work.go.kr

 

로그인하고,

온라인 교육안내 클릭합니다.

 

원하는 강의 클릭해서 수강 신청하고, 수강 완료되면 이수증 출력해서 3차 방문 때 제출하라고 하십니다.

강의는 2개 들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하나 강의를 듣는 도중에 스크린샷 찍어봤습니다.

( 클릭하는 것이 많네요.. 차라리 그냥 고용센터 가서 교육 듣는 게 나을 수도..)

 

취업특강 프로그램 취소로 3차 방문이 미정이었다가 온라인 강좌로 대체할 수 있어서 저는 3차 방문은 3월 11일에 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그때까지 코로나 괜찮아지기를...)

이제 한 번만 더 방문하면 취업성공 패키지 I 1단계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작성한 글은 1단계 중에서 취업특강/단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이랑 2차 방문(유선)이었습니다.

 

추후에 3차 방문도 남기겠습니다.


다음글

2020/03/11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4-IAP수립 및 참여수당 신청: 1단계)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