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취업성공패키지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2-취업설계: 1단계)

by _CH_;) 2020. 2. 27.
반응형

 


첫날 접수하기를 알고싶다면 ↓↓

2020/02/20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1-접수하기)+ 후기to후기


 

저번에 고용센터를 가서 접수를 하고, 그다음 날 바로 담당자 선생님한테 연락이 와서 날짜를 잡고,

두 번째 2월 18일 날 고용센터를 찾아갔습니다.

가서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에 대한 설명과 1단계, 2단계, 3단계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을 들었습니다.

서류 써야 할 것도 많아서 정신없이 썼네요. ㅎㅎ

그리고 문서를 보면서 단계별로 설명을 들었습니다.

2020년 취업성공패키지1 유형안내서

위 사진과 같이 1단계 중에 저는 1차인 초기상담과 사업안내였습니다.

다른 서류들도 보시면서 참고하시라고, 주셨습니다.

1단계는 기본참여수당은 15만 원이고,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2회를 참여하게 되면 참여수당 추가 5만 원을 준다고 해서 고민을 했습니다.

담당자분은 1단계의 2차 방문 때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을 할지 말지를 알려주셔도 된다고 해서 집에가서 조금 더 알아보고 하기로 했습니다.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을 하려면 워크넷을 접속해서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워크넷 접속해서, 취업지원 프로그램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일정 클릭합니다.

고용센터를 정하고, 취업지원 프로그램 체크사항에 단기취업특강, 단기집단상담 클릭하고 검색하면 된다고 직접 하시는 걸 보여주셨습니다. :) ( 아주 친절하십니다!!)

그리고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을 안 하게 되면 언제 1단계 전체가 끝나는지 알고 싶어서 물어봤습니다.

3월 11일에 끝난다고 하군요. ( 1차, 2차, 3차 방문을 하고 완료했을 때)

(참여수당 추가 5만 원을 안 받고, 기본 참여수당 15만 원만 받을 경우 그렇습니다.)

아차..!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강의는 선착순으로 참여라서 되도록이면 빠르게 ㅎㅎ

그리고 1단계가 완료가 되면 2단계로 넘어가기 위한 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이게 일주일 정도가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1단계 바로 끝내고 바로 2단계 하실 분들은

HRD 직업훈련 사이트 접속하셔서 원하시는 직업훈련 개강일자가 언제인지 확인하시고, 직업훈련 강의 들으시라고 하십니다.

HRD 사이트는

http://www.hrd.go.kr/hrdp/ma/pmmao/main1.do

 

HRD-Net

 

www.hrd.go.kr

 

그리고 궁금한 사항은 담당자 선생님 근무시간에 짧은 문자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네요.

마지막으로 다음 2차 때 만날 날짜를 잡고, 직업선호도 검사 L형을 다음에 만나기 전까지 해달라고 하십니다.

 

이제 GO BACK 합니다.

심리검사는

워크넷 사이트 접속 → 직업진로 → 직업심리검사 → 성인용 직업심리검사 → 직업 신호도 검사 L형

접속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30분 정도 걸렸던 거 같네요.

이것을 토대로 2차 때 직종을 탐색한다고 하네요. 전 이미 정해있지만 ㅎㅎ

 

그리고 저는 결국 집에서 고민한 결과....

취업특강/단기집단상담 2회를 하기로 했습니다.

 

설명이 길었지만 맨 위로 올라가셔서 취업성공 패키지 1 유형 안내 종이 하나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오늘 작성한 글은 2020년 2월 18일에 있었던 일이었습니다.

다음에는 2차 때 방문이야기를 이어가겠습니다. 


다음글

2020/02/28 - [팁/취업성공패키지] - 직접해보는 취업성공패키지I(3-취업프로그램참여하기: 1단계)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