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베트남(호치민&무이네)

클래레의 홀로욜로 베트남 여행 #4 (2019.05.17~2019.05.21)

by _CH_;) 2020. 1. 13.
반응형

#4 클래레의 홀로욜로 베트남 여행기 (부제 : 롯데마트 털기)

오늘은 2019년 5월 20일입니다. 한국으로 돌아가기 1일 전이죠.

저는 항상 숙소의 조식을 먹기 위해 일어납니다. ㅋㅋㅋ (어제 체크인한 Saigon KiKo Hotel 입니다.) 

Saigon KiKo Hotel 의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밑에 링크로 고고싱

2020/01/10 - [해외여행/베트남(호치민&무이네)] - 클래레의 홀로욜로 베트남 여행 #3 (2019.05.17~2019.05.21)

 

클래레의 홀로욜로 베트남 여행 #3 (2019.05.17~2019.05.21)

#3 클래레의 홀로욜로 베트남 여행기 (부제 : 리얼 롤러 코스터) 오늘은 2019년 5월 19일입니다. 어제 예약한 선라이즈 투어(원데이투어) 약속시간이 AM 4시 30분이라서 저는 AM 4시에 일어납니다. 씻고, 준비하고..

kre2020.tistory.com

Saigon KiKo Hotel 조식

여기는 사람들이 북적북적 해서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아요.

다 피해서 사진을 찍어서 상당히 없어(?) 보입니다. ㅋㅋ

조식 문을 열면 직원이 자신의 방호수와 이름을 물어봅니다. 그러면 자기가 가지고 있는 종이에 체크를 합니다.

음식들도 부족하면 바로바로 채워줍니다.

여기서 기억에 남았던 음식은 역시 볶음밥과 스프링롤입니다. ( 사진은 죄송하게도 없어요. 내 폰은 화질이.. ㅠ)

감귤주스인가 그것도 맛있었어요.

일단 직원들 감시(?) 속에서 먹기 때문에 음식들이 바로바로 치워지고, 깨끗한 공간이라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한국인은 한 명도 못 봤습니다. 없는 곳으로 찾아다니는 듯 ㅋㅋ)

조식을 먹고, 유튜브에서 핫했던 베트남 이발소를 견학(?)하러 갑니다.

전날에 폭풍 인터넷 검색을 한 뒤에 카카오톡 예약을 해야 된다는 것을 알고 저녁 늦게 글을 남겼는데요.

(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평일 오전에는 예약을 안 해도 돼요. 사람이 없어요 )

답변이 와서 아침에 부랴부랴 갑니다.  

아침을 먹어서 걸어가 보기로 합니다.

구글 지도를 켭니다.

호치민 VIP64이발소가는길

대충 도착했을 땐 2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VIP64 정문

10시 예약이라서 10시 되기 5분에 도착했어요.

1층은 직원들이 몇 있었고, 예약 약속 잡은 사장님은 안 계셨던 것 같아요.

일단 예약에 대해서 물어봤지만 그냥 모르는 것 같았어요.

일단 받기로 하고, 언제부터 시작하냐고 하니깐 30분 더 기다리라고 하더군요.

기다립니다. (WAIT WAIT)

시간이 30분쯤 지나고,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손님은 저 혼자 있었습니다. 

사전에 유튜브로 봤기 때문에 시스템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진행 과정은 어깨 마사지, 얼굴 오이마사지, 면도, 귀 파기, 머리 감기, 전신 마사지였던 것 같아요.

( 작년이라 기억이.. 안 나요 ㅋㅋ)

아시는 분 댓글 좀.. 주세요.

다 받고, 느낀 점은... 피부가 예민한지라 금방 면도한 부분이 간지럽고, 빨갛게 돼서 숙소 가서 다시 씻었어요. ㅋㅋ

귀 파기는 잘했던 것 같아요. ( 혼자서 귀 내부를 볼 수 없으니 모르죠 ㅋㅋ)

직원이 저를 눕히고 밟는 건 그나마 시원했네요.

( 여러 여행을 가봤지만 마사지는 태국이 최고인 것 같아요. ) 

그러고 나서 오늘은 롯데마트를 가서 한국에 있는 직장동료와 가족, 친구들을 위해서 선물을 사야 돼서

근처 환전소에서 환전을 했습니다.

2019년 5월 20일 100달러 환전한 장소

위치 : 22 Nguyễn Thái Bình, Phường Nguyễn Thái Bình, Quận 1, Hồ Chí Minh 700000 베트남

100 $를 환전해서 저는 2,335,000 VND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걸어서 숙소로 고고싱 한 후, 상쾌하게 샤워를 하고, 롯데마트로 향합니다.!!!

호치민에서는 3곳의 롯데마트가 있습니다.

호치민 롯데마트 위치 3곳
Lotte Mart District 11

저는 lotte Mart District 11 롯데마트로 갑니다. 

이때 오토바이 Grab를 이용합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위험할 수도 있는데요. 전에 하노이에서 이용해봤어요. 가격도 Grab 택시보다 저렴합니다.)

20대로 보이는 Grab 오토바이 기사가 왔는데요. (속도는 운전기사의 능력에 따라서 달라요 ㅋㅋ)

운전을 못해서 30분이나 걸렸어요 ㅠ

Grab 오토바이뒤에서 탄모습

러시아워 시간인지 도로에 사람들 엄청 많았습니다. ( 재미는 있어요 ㅋㅋ)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롯데마트에 도착했습니다.

늦게 도착해서 그런지 오토바이 기사가 미안하다고 하네요 ㅎㅎ

찍은 사진이 없어서 구글에서  퍼온 롯데마트 

 

첫번째 미션 : 롯데마트 털기

호치민 롯데마트 LIST

제가 호치민 가기 전에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필요한 쇼핑리스트를 작성해서 구매한 물품입니다.

( 라면 몇 개 가격 사진은 찍었는데 없네요 ㅠ)

2020년도에는 많이 바뀌었을지 모르겠네요.

위에 가격은 2019년 5월 20일 날 제가 산 가격입니다.

전체 가격은 1,016,000 VND 입니다.

엄청 많은 것은 아니고, 필요한 거랑 맛이 궁금한 것들(?)을 구매했습니다.

공항 요금에 수화물 +15KG를 아시겠지요? ㅎㅎ 추후에 공항에서 셀프 무게로 쟀을때, 13KG 정도 나왔네요 캐리어만. ^^;

쇼핑리스트 사용 후기를 말씀드리면

라면 중에서 보라색 컵라면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라면이 아니고 국수인데, 고기도 들어 있고, 면도 두꺼워서 맛있습니다.! 강추!!!

샴푸는 정말 향기가 최고인 거 같아요. 호치민 가시면 꼭 GET 하세요. 샴푸 주황색, 검은색 향기 좋아요.

오른쪽 끝에 베트남 피시소스는 저는 사 오기는 했지만 안 좋아해요. 물고기를 싫어해서요..

왼쪽 다람쥐 커피는 종이로 된 필터가 개수마다 들어있어서 좋아하는 것 같아요. ( 친구들 후기입니다.)

( 커피는 오리지널 말고 헤이즐럿이 맛있다네요. 저는 안 먹어봐서 몰라요 ㅋㅋ)

과자 COSY는 진짜 가져가려고 산 건데 호치민에서 조금씩 3봉 다리 먹었어요.

치약은 말 안 해도 알죠?

두 손 가득히 구매하고, 다시 한번 Grab를 이용합니다.

이번에는 Grab 택시 고고싱

(모든 일일 사용내역은 필요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메일로 쏴드립니다.)

 

숙소에 들린 뒤에 핑크 성당을 갈 겁니다.!! 이쁘다고 소문났어요 ㅎㅎ

떤딩성당(핑크성당)

 

정식 명칭은 떤딘성당  위치 : 289 Hai Bà Trưng, Phường 8, Quận 3, Hồ Chí Minh, 베트남

베트남의 호찌민 여행을 왔다고 하면, 이곳을 꼭 가야 되는 관광 맛집이죠 ㅎㅎ 핑크 성당이 이뻐요.

날씨도 좋아서.. 더 이쁘네요.ㅎ

여기 단점은 성당 전체를 끼고, 사람을 넣기엔 너무 어려워요.ㅠ

 

핑크성당

사진 설정에서 파노라마로 하고, 아래에서 위로해서 찍으면 이런 완벽한 사진 완성 ㅋㅋ

근처에 있는 외국인에게 부탁해서 찍었습니다. ㅎㅎ 저도 외국인 찍어주고요.

제가 가는 날에는 성당 안을 들어갈 수 없었어요. 직원분들이 막았어요. 안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었나 봐요.

사진 찍고 놀다가.. 중간에 베트남에서 만난 친구네 가서 수다하고, 다시 숙소로 돌아왔습니다.

그러고 나니 저녁이 되었습니다.

먼가 아쉽기도 해서 저녁에 밤거리를 걸어가 봅니다. (내일은 한국으로 비행기 타고 가야 되잖아요 ㅠ)

호치민의 여행자거리
호치민 저녁 여행자거리

하노이에는 맥주 거리가 있다면, 호찌민에는 여행자 거리가 있죠.

참 북적북적하고, 차들도 못 다니고, 사람들이 반이상입니다. 걸어 다니기 힘들죠.

근처 분위기에 취하고 싶어서 맥주집 들어가서 음악 듣고 싶었지만..

혼자가 뻘쭘해서 길거리만 돌아다녔네요 ㅋㅋㅋ

내일 비행기라서 흥겨운 공기(?) 마시고 숙소로 돌아옵니다.

캐리어도 정리하고, 돈도 계산하고, 일기도 쓰고(?), 늦게 까지 뒤척이다 잠이 들었네요.

다음날(5월 21일)은 호찌민 공항까지 Grab택시는 타고, AM 12:00 뱅기를 타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여행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마지막까지 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재미있다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