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by _CH_;) 2024. 5. 27.

이전글

2024.05.27 - [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3 ( ft. 먹을거 많이줌)

이전글2024.05.27 - [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2 (ft. GATE 109가기)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2 (ft. GATE 109가기)이전글2024.05.24 - [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 직

kre2020.tistory.com

이전글에서는 베트남항공을 타고 인천공항 T1(제1터미널) → 하노이공항(노이바이공항) 후기를 썼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하노이공항 → 인천공항 제1터미널 베트남항공 이용후기를 써보겠습니다.

이용후기 쓰기 전에  중요한 것

필수필수 웹/모바일 체크인 하시기 바랍니다.

(비행기시간 24시간 전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하노이공항 가기 전에 모바일로했습니다.)

하노이공항은 노이바이 국제공항입니다. ( = NoiBai international airport T2)

하노이에서 한국으로 돌아오는 베트남항공 탑승시각은 24년 5월 29일 10시 40분 비행기입니다.

저는 하노이 호텔에서 대략 오전 7시 30분에 체크아웃을 했습니다. (몬가 너무 일찍이라서 아쉽.. 오전 6시에 기상)

제가 이용했던 호텔이 궁금하시다면 ↓ ↓

하노이바칸자프리미어호텔

Hanoi Vacanza Premier Hotel · 1 P. Hàng Vải, Hàng Bồ, Hoàn Kiếm, Hà Nội, 베트남

★★★★★ · 호텔

www.google.com

1층으로 내려와서 체크아웃을 하고, 그랩을 불렀습니다.

그랩 타고, 노이바이공항까지 대략 40~50분 정도 걸릴 것 같았습니다.

기사분 오셔서 짐을 싣고, 노이바이 공항을 가다가 ↑위 화면과 같이 공항 톨게이트를 지나는 모습입니다.

톨비사기가 있으니 밑에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그랩 어플 켜서 한국으로 가기 전에 신고하면 환급됩니다. 단, 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하노이 톨비사기 신고방법&후기 ↓

2024.05.13 - [해외여행/그랩(Grab)] - 직접하는 그랩으로 공항 톨비(airport free) 사기 신고하기 (ft. 하노이 공항)

저는 하노이여행을 저번달에 다녀왔습니다. (24년 4월) 베트남 하노이여행을 하면서 그랩으로 Noi Bai international Airport(노이바이공항) 이용했습니다. 그랩 기사들이 공항 통행료(Airport fee)를 그랩

kre2020.tistory.com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생각보다 일찍 도착했습니다.

도착시간 오전 8시 13분입니다.

바로 오른쪽 입구로 들어갑니다. (캐리어 들고 낑낑)

이제 들어가서 베트남항공 카운터를 찾아야 합니다.

오전 10시 40분 베트남항공 카운터는 ↑위 사진과 같이 G01~G12입니다.

오른쪽으로 걸어가 봅니다.

오전 8시 10분쯤 G카운터 모습니다.

ㄷㄷㄷㄷ

여기서 ONLINE CHECK IN 찾아서 줄을 잘습니다.

이코노미 클래스 가버리면 이전글처럼 일반... (사람들 바글바글)

줄이 많았지만 카운터가 많아서 그런지 후다닥 빠집니다.

무게를 재고, 여권확인도하고, 티켓도 받고, 모바일로 좌석을 지정했는데... 저 자리가 유리가 깨졌다고 합니다.

승무원이 우리가 못 알아 들어서 구글번역기로 알려주심 ( 친절친절)

그래서 옆자리로 이이이이동!

이렇게 짠~

9시 50분 전까지 탑승하라고 알려줍니다.

게이트는 28번!

ZONE은 3번입니다.

존도 기억하면 좋습니다.

배가 고파서 앞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간단히 먹고, 화살표방향으로 갔습니다.

(아침은 배곱배곱)

출발이 보입니다. 줄을습니다.

캐리어를 위탁수화물로 보내서 편합니다.

출국 수속을 밟는데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ㄷㄷㄷㄷ

보안검색대에서 신발도 벗으라는.. ㄷㄷㄷ

겨우겨우 고생 끝에 28 게이트를 가기로 합니다.

밥 먹고 오니 오전 9시 40분입니다.

28번 게이트 앞에 ZONE 3도 쓰여있었습니다. 오른쪽에서는 화장실이 있어서 후다닥 다녀옵니다.

10시가 지나서야 사람들이 줄을 차례대로 습니다.

베트남항공 바글바글 합니다.

줄줄줄~~

티켓이랑 여권확인하고, 내려갑니다.

슈슈슝

베트남항공 내부 이용후기는 다음글에서~~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2024.05.28 - [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5 (ft. 기내식)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5 (ft. 기내식)

이전글2024.05.27 - [해외여행/베트남(하노이)] -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4 (ft. 하노이공항 → 인천공항 ) 직접하는 베트남항공 이용후기 #4 (ft. 하노이공항 → 인천공항 )이전글2024.05.27 -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