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직연금/개인IRP

직접하는 퇴직연금 개인형IRP 가입확인서 발급하기 (ft.신한은행)

by _CH_;) 2024. 1. 17.
반응형

 

저는 퇴직연금 개인형IRP를 신한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펀드, TDF, 예금 등등을 운용할 수 있지만 저는 ETF 운용중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개인형 IRP 가입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쓰려고 합니다.

 

(나중에 글을 올릴 거지만 저는 개인형 IRP를 신한은행  → 삼성증권으로 변경 예정입니다.

변경할 때 비대면 서류제출 시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가 개인형 IRP 가입확인서입니다.)

 

LET'S GO

 

 

 

신한 SOL 어플을 접속합니다.

 

 

내 계좌에서 전체 보기를 클릭

 

 

 

 

반응형

 

퇴직연금 개인형 IRP에서 "나의 퇴직연금"을 클릭합니다.

 

 

 

 

 

사진처럼 밑으로 쭈우욱 내려가면 "가입사실확인서 발급"이 보입니다. 선택

 

 

 

 

 

 

 

개인 IRP 선택 → 확인서 발급 선택

 

 

 

 

 

 

 

확인서 저장 누르면 신한은행 개인IRP 가입확인서가 핸드폰으로 저장이 됩니다.

 

 

 

 

파일은 ↑ ↑ 위사진처럼 핸드폰 사진폴더에 저장이 되면 끄읏입니다.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