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자격증

직접하는 사용시설안전관리자[양성교육] 자격증 취득하기 #1(feat.온라이강의신청)

by _CH_;) 2021. 11. 28.
반응형

이번 글은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을 써놓을 글입니다.

( 한마디로 말하면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양성교육 현장실습교육 전까지 입니다. )

 

코로나로 인해서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양성교육 자격증은 온라인 강의+현장실습(실습+필기시험)으로 구성이 바뀌었습니다.

( 코로나 터지기 전에는 집합교육으로 천안에 가스안전교육원가서 생활원에서 숙식을 5일 정도 교육받고 시험을 봤다고 합니다. )

 

이번 글은 사용시설안전관리자[양성교육] 자격증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 강의를 듣고, 현장실습교육 신청까지의 과정을 작성하겠습니다.

 

저는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2021년 9월에 신청접수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현장실습교육(실습+필기시험)접수가 온라인 강의를 다 듣고 나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천안 가스안전교육원으로 가서 현장실습교육(실습+필기시험)을 2021년 12월 14일 날 접수를 했습니다.

( 온라인 강의가 양이 많아서 다듣고 신청해야 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

추후에 현장실습교육 후기는 다음글에 올리겠습니다.

 

이제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양성교육 신청방법과 온라인 강의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 신청 접수는 2021년 9월 27일날 신청을 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let's go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이버지사를 들어갑니다. ←링크 클릭

 

회원가입은 필수이기때문에 패스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사이버 교육원 교육신청을 클릭합니다.

 

교육신청 → 양성교육 →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온라인 영상교육 신청 바로가기 클릭

 

교육 절차가 나옵니다. 

밑으로 드래그

 

"위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체크하고, 교육 신청하기 클릭

 

영상교육 신청하기에서 위 사진과 같이 신청을 누릅니다. 

(현재 날짜에는 올해 교육이 끝났기 때문에 신청이 안될겁니다. 내년 기약을..)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 영상 교육 90%이상, 영상 실습 교육 100% 완료 한 학습자에게만 현장실습 교육 신청이 가능합니다. "

 

동의 체크!

주소 정확히 입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중에 교육책 입력한 주소로 책 배송 옵니다.

사진첨부도 꼭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중에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자격증 나올 때 그 사진 쓰게 됩니다.

교재 배송지 정보에서 신청자와 동일 클릭

결제방법 선택하기 클릭

 

 

결제방법 중에 저는 가상계좌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회사에서 지불하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입금은행 선택하기 클릭

 

입금 기한은 위 와 같이 2021년 10월 2일까지 12시 01분입니다.

( 저는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양성교육 신청을 2021년 9월 27일 날 했기 때문입니다. )

이렇게 신청 완료를 하고 마이페이지로 이동 클릭

 

 

그럼 사용시설안전관리자(온라인) 교육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보기를 누르면 입금계좌 번호가 나와있습니다. 가상계좌 발급하고 5일 이내 입금계좌 안으로 입금하면 사용시설안전관리자(온라인) 신청은 완료가 됩니다.

( 298,000원 비쌉니다.. ㄷㄷㄷ)

 

이렇게 카톡으로 가상계좌가 발급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2021년 9월 28일) 결제 완료 카톡이 왔습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도 위와 같이 결제 완료라고 뜹니다. ( 마이페이지 → 서비스 진행현황 )

 

 

그리고 며칠 뒤에

9월 30일 날 사용시설안전관리자 교재가 집으로 날아왔습니다. ( 생각보다 빨리 도착해서 놀랬습니다. )

 

이제부터는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 됩니다.

사이버 교육원 들어가서

왼쪽에 사이버강의실 →온라인 강의실 입장하기 클릭 → 학습하기 클릭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영상이론 교육 90% 이상 수강하고, 영상 실습교육 100% 수강을 해야 됩니다.

그래야 지만 현장실습교육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영상 이론교육은 총 17차로 되어있습니다.

( 어마어마한 양 )

 

속도조절을 해도 진도율이 반영이 되는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빠르게 해도 진도율이 반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빠르게 영상 듣기 고고

 

며칠 동안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영상 이론 교육 17차 까지를 다 듣고(100%), 영상 실습실 입장하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영상 실습 교육 영상은 11차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강의를 100% 완료해야지만 현장실습교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스피드 스피드! )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영상 이론교육 + 영상 실습교육을 다완 료 했으면 실습교육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10월에 현장 실습 교육을 12월 14일에 신청했습니다.

 

수강생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 완료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신청이 완료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카톡으로 옵니다.

 

이렇게 오면 현장 실습 교육 신청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사용시설안전관리자 온라인 교육 및 현장실습교육신청까지 써봤습니다.

추후에는 천안 가스안전교육원을 가서(2021년 12월 14일) 시험후기들을 쓰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글

2021.12.15 - [팁/자격증] - 직접하는 사용시설안전관리자[양성교육] 가스안전교육원 찾아가기 #2(feat. KTX+셔틀버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