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인터넷 정보

직접하는 하나은행 모바일 번호표 이용하기 (ft.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발급)

by _CH_;) 2024. 4. 2.
반응형

저는 하나은행에 갈 일이 있어서 모바일 번호표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이용조건

  • 하나은행어플(하나원큐) 설치완료
  • 하나은행계좌

 

하나은행어플인 하나원큐를 접속합니다. 

 

 

반응형

저는 ↑위와 같이 모바일번호표를 맞춤설정에 설치했습니다. 

 

(위치: 로그인 → 뱅킹 →  금융서비스 →  모바일번호표 →  모바일번호표/방문예약)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체크&동의

 

 

 

 

저는 종로에 있는 하나은행 서린점을 가기로 했습니다. ↑ 위 사진과 같이 "번호표발행"이라고 쓰여있으면 모바일번호표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지점에 방문예약 표시가 있는 곳이 있다면 모바일로 방문예약도 가능합니다. )

 

 

하나은행 서린점 선택

 

 

 

 

 

 

 

제가 하나은행 모바일로 오전 10시 58분에 창구별 대기손님입니다.

 

저는 카드발급이라서 예금에 번호표발행을 선택했습니다.

 

하나은행 서린점 지도

 

 

 

다음선택

 

 

 

 

그럼 이렇게 모바일번호표가 발급됩니다. 저는 43번입니다.

 

제 앞에 대기손님이 1명 있었습니다. 

 

4월 1일 오전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적었습니다.

 

모바일번호표를 누르고, 하나은행 서린점에 도착했습니다.

 

 

은행에 들어가면 직원분이 어떤 업무로 오셨는지 물어보시는데 저는 모바일번호표 뽑았다고 말했습니다.

 

 

 

 

티브이 오른쪽에 호출번호가 뜹니다. 저기서 소리도 나고, 창구에서 직원분이 번호를 불러주기도 하십니다.

 

 

 

점심시간이 다가와서 그런지 예금창구에 직원분이 한분 계셨습니다.

 

10~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제 순서가 오면 이렇게 휴대폰으로 "대기번호를 호출했어요"라고 나옵니다.

 

그럼 창구로 가면 됩니다.

 

창구직원분이 링크보내주셔서 신청하고, 하나머니어플깔고, 카드 발급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은행 지점방문해서 트래블카드 마스터 체크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트래블로그 유니온페이는 지점에서 발급이 안되고, 온라인으로 된다고 합니다. ㅠ)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