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행복주택신청하기

직접하는 GH 경기행복주택(용인영덕) 신청하기 #1(PC로만 가능)

by _CH_;) 2023. 1. 6.
반응형

올해 2023년에는 GH에서 하는 경기행복주택을 지원해 봤습니다.

제가 지원했던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입니다.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공고모집 파일은 ↓↓

(221208공고)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자격완화 입주자추가모집 공고(최종)(게시용).hwp
0.80MB

 

(221208공고)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자격완화 입주자추가모집 공고(최종)(게시용).pdf
1.16MB

 

지원하는 날은 2023년 1월 3일 10시 ~ 1월 5일 17시까지였습니다.

 

 

저는 2023년 1월 4일 날 지원을 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GH주택청약센터 클릭!

 

 

청약공고란에 보시면 

' 행복주택 (예비자) 용인영덕 경기행복주택 입주자격완화 추가모집 공고 '를 클릭합니다.

 

 

공고문 파일은 맨~~ 위에 있습니다. 저는 주택형 '17A1 청년'을 해보기로 합니다.

 

배치도는 위사진과 같고, 오른쪽에 임대주택 청약신청을 누릅니다.

[ 조감도 및 배치도, 위치도도 있으니 궁긍하시면 클릭 해보셔서 구경하시길 바랍니다. ]

 

 프로그램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설치를 완료합니다.

 

 

인증서중에서 저는 공동 인증서를 사용합니다.

 

 

 

 

선택하고, 비번입력하고, 확인

 

 

휴대폰으로 청약접수를 하려고 했지만 불가입니다.

권장하는 브라우저를 확인합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가능 ㅎ

 

 

 

이제 지구선택을 합니다.

3가지 종류 중에서 저는 맨 위에 예비자를 선택합니다.

 

 

주택유형을 선택합니다.

저는 청년 클릭

 

공급구분선택을 합니다. 여기서 저는 청년(만 19~39세)이고, 해당주택 건설지역 또는 연접지역에 살지 않기 때문에 일반공급 2순위를 선택합니다.

[ 저는 수도권에 살기 때문에]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모두 예를 클릭하고, 신청서 작성합니다.

 

그리고 청약신청서 작성을 합니다.

입주자격완화순위정보에서 순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 저는 2순위를 선택합니다. ]

반응형

입주자격완화순위에서 2순위를 선택했던 이유는 소득요건과 기간요건이 맞기 때문입니다.

 

 

 

청약신청정보에서 해당거주지역 최근전입일 입력합니다.

 

 

 

 

1순위 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저는 일반공급 2순위에 지원을 했고, 일반공급 2순위지역에서 2022년 12월 08일 이전부터 거주하고 했기 때문에 기재해야 합니다.

당해지역 최근전입일에 입력을 합니다.

[ 예를 들면 2020년 8월에 서울을 최초로 입력했다면 ' 당해지역 최근전입일 '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

 

최근전입일을 입력했으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은행 확인을 클릭합니다.

 

 

 

없으면 없음. 있으면 있는 은행을 선택합니다.

 

 

소득이 있다면 예를 선택하고, 직장명과, 직장소재지를 선택합니다.

세대원정보를 추가로 입력하신 분들은 입력합니다.

가구원수에서 태아수 입력에 태아가 없으면 0명을 입력합니다.

 

 

 

대표신청인 인적사항을 다 입력합니다.

되도록이면 휴대폰번호에 SMS 수신동의를 해야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약서에 동의하십니까? 예를 클릭하고, 신청서 제출 합니다.

 

 

청약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접수번호를 기억하고 있다가 2023년 1월 19일 16시에 발표된다고 하니 후기를 쓰겠습니다.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2023.01.22 - [2023년 GH행복주택신청하기] - 직접하는 GH 경기행복주택(용인영덕) 신청결과 #2(ft.합격자예비자)

 

직접하는 GH 경기행복주택(용인영덕) 신청결과 #2(ft.합격자예비자)

이전글 2023.01.06 - [2023년 GH행복주택신청하기] - 직접하는 GH 경기행복주택(용인영덕) 신청하기 #1(PC로만 가능) 직접하는 GH 경기행복주택(용인영덕) 신청하기 #1(PC로만 가능) 올해 2023년에는 GH에서

kre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