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주식&재테크

직접하는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하기 #1(feat. 병적증명서필수)

by _CH_;) 2022. 3. 2.
반응형

제가 직접 청년희망적금 가입 후기를 쓰겠습니다. (신한은행 지점 방문!)

저는 만34세가 넘기 때문에 청년희망적금 미리 보기 기간에 조회를 할 수 없었습니다. (2월 9일 ~ 2월 18일)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기간란 가입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는 기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만 34세를 넘었기 때문에 해당이 안되었습니다.

그리고 정식 가입기간이 지나고, 2월 28일부터 ~ 3월 4일까지 오프라인으로(은행 지점 방문) 병적증명서를 가지고, 가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핸드폰 신한 쏠 들어가서 계속했지만 안됨.. )

 


가입대상과 상세한 내용은

대중매체에서 자주 언급이 되었기 때문에 밑에 파일 금융위원회 보도자료로 대체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220208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수정).pdf
0.35MB
(별첨) 청년희망적금 주요 QA.pdf
0.18MB


저는 가입대상 중 직전 과세기간(2021년 1월 ~ 12월)의 총 급여 3600만 원 이하이기 때문에 가입이 가능했고, 또한 병역이행을 한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면제되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신한은행을 자주 써서 근처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을 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어플로 가입가능한지 다시한번 해봅니다.)

신한 쏠 어플로 들어가서 청년희망적금을 들어가 봤습니다. 

 

 

가입하기 클릭 그럼 오른쪽 사진과 같이 영업일 가능한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방문을 했습니다. ㅎㅎ

(만 34세 넘으면 어플 불가)

 

신한은행 지점 방문하기 전에 준비물은

  • 신분증
  • 병적증명서
  • 적금 넣을 돈

입니다.

 

병적증명서는 인터넷에서 출력해서 가져갔습니다.

 

 

오늘 3월 2일 날 점심쯤에 방문했습니다.

11시 50분에 도착해서 종합상담창구를 이용했습니다. 

앞에가 무려 5명...

과연 점심시간에 할 수 있을까.. 조마조마했습니다.

 

그리고 20분 정도가 되자 접수번호가 호명되어 다행히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신한은행 창구 직원분께 신분증과 병적증명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가입대상자가 맞는지 확인을 받고, 가입을 했습니다.

 

신한은행의 우대 금리는 위 사진과 같이 신한 인증서 0.2%, 머니 버스 0.3% 급여이체 50만 원 0.5% 총 6% 금리를 받을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저는 사전에 신한 인증서를 만들고, 머니 버스도 가입했습니다. 

창구 직원분이 말씀하시길 우대금리는 만기 되기 한 달 전에 해도 우대금리가 적용이 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설명을 듣고 가입을 했습니다.

반응형

가입을 완료하면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

매월 자동이체 여부를 물어보셔서 그냥 저는 이번에만 넣고, 다음에는 제가 알아서 지정을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 어차피 어플로 매월 자동이체를 변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짜도 바 꺼야 돼서.. ㅎ)

 

마지막으로 직원분의 말이 맞는지 어플로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제가 가입한 청년희망적금 우대금리 조회를 해봤습니다.

위 사진처럼 신한 증서와 머니 버스를 이미 가입해서 0.5% 우대금리가 적용되었고,

소득 이체실적은 50만 원 이상 있는 경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상품 가입 신규 직전 1년간 신한은행 적금이 없었던 경우는 저는 5달 전에 적금을 가입한 바람에 운나쁘게도... 적용 안되었습니다. ㅠ

그리고 밑에 유의사항을 보시면 "실제 우대이자율은 예금 기간 중에 요건을 충족한 경우 적용됩니다."라고 쓰여있습니다.

직원분 말이 맞았습니다. 예금기간 2년 중에 언제든지 하면 됩니다.

 

이상!

청년희망적금 만 34세 이상자 병적증명서를 가지고 신한은행 지점 방문해서 가입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3월 4일까지 가입하셔서 9% 이상의 금리를 받길 바라겠습니다.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2023.04.14 - [팁/주식&재테크] -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에 대한 소득세 부과 #2(ft.홈텍스조회)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이자소득에 대한 소득세 부과(ft.홈텍스조회)

이전글 2022.03.02 - [팁/주식&재테크] - 직접하는 신한은행 청년희망적금 가입하기(feat. 병적증명서필수)

kre202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