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팁/인터넷 정보

직접하는 전기/가스(공과금) 자동이체 신용카드로 등록하기(Feat. 고객번호)

by _CH_;) 2020. 12. 25.
반응형

저번에는 핸드폰 요금을 자동이체를 신용카드로 변경했습니다. ( 10% 할인 때문에 입니다. ㅎㅎ)


핸드폰 자동이체가 궁금하시다면 ↓↓

2020/12/20 - [팁/IT&인터넷] - 직접하는 SKT 자동납부 체크/신용카드 변경하기(Feat. T world)


 

이번에는 전기요금과 가스요금까지 신용카드로 자동이체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들을 찾아봤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전화로 하는방법이 쉬워서 전화로 했습니다. (상담원 연결만 되면 편하더라고요.)

준비물은 각각의 고객번호가 필요합니다.

고객번호는 고지서에 나와있습니다.

 

도시가스 고지서 납입자번호

위에 사진을 보시면 도시가스 납입자 번호를 아셔야 자동이체 등록이 가능합니다.

 

한국전력공사 고지서 고객번호

마찬가지로 전기요금고지서 전자납부번호(고객번호)를 알아야 자동이체가 가능합니다.

 

우선 전기요금고지서부터 자동이체를 하려고 전화를 합니다.

( 공인인증서 있으면 홈페이지 들어가서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귀찮아서 ㅎㅎ)

한국전력공사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3입니다.

전화해서 연결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습니다. ( 10분 대기..)

 

결국 상담원이랑 연결했습니다.

본인인지 확인하고, 카드번호와 고객번호를 상담원분이 물어봐서 알려드렸습니다.

상담원분이 12월은 자동이체가 안되고, 다음 달 2021년 1월부터 적용된다고 합니다.

또 하나 궁금해서 물어봤습니다. 내년에 자동이체가 시작하면 고지서가 오는지 물어봤습니다.

납부금액과 납부내역(영수증)이 나온다고 합니다.

제가 신청한 날짜는 2020년 12월 23일입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이렇게 카톡으로 신청내역이 옵니다.

 

다음은 도시가스 자동이체 등록을 해봅니다. 마찬가지로 전화 go go

전화번호는 고지서 안에 쓰여있었습니다.

친절하게 "자동이체신청, 이사 및 요금 문의 : 1544-3131"

이번에는 상담원 분과 빨리 연결되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등록은 해당 카드사에 전화해서 하라고 합니다.. ㅠ

 

그럼 다시 신한카드 전화를 합니다. 전화번호는 1544-7000

상담원 연결되었습니다. 가스요금 자동 이체하고 싶어서 전화했다고 합니다.

가스요금 자동이체 등록과 마찬가지로 개인정보 물어보고, 납입자 번호 물어봅니다. 다 대답해줬습니다. :)

여기서도 상담원분이 12월은 적용 안되고, 2021년 1월에 자동이체가 적용된다고 알려주십니다.

전화를 끊고, 이렇게 문자가 옵니다.

궁금해서 자동납부 신청내역 바로 확인하기 링크 클릭해봅니다.

(자동이체 등록이 잘되었는지 궁금했습니다.)

 

아이디 기억이 안나서 아이디 찾기 합니다. → 본인인증 중에서 신한 페이 판 인증합니다. → 인증하기 클릭

 

결제 비밀번호 입력해주고 본인인증 완료합니다. → 비밀번호도 까먹었으면 새로 넣고, 비밀번호 변경 → 아이디 입력하고 다음 클릭

 

위 사진과 같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위 상세 내용을 쓰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시가스요금 자동이체 신청한 것을 확인합니다. 신청 변경 내역을 클릭합니다. 통화했을 당시 상담원분은 도시가스요금 자동이체가 1월에 적용된다고 하셨고, 위에 사진 보니 최초 납부월 12월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 12월 가스요금은 이미 냈기 때문에 중복 접수되면 내년부터 날아오는 고지서에 표시될 듯합니다. )

2. 다음은 전기요금 자동이체 신청한 것을 확인합니다. ( 여기서 볼 수 있는지 몰랐습니다. 한국전력공사에 전화해서 신청했기 때문입니다. 신기방기)

신청 변경 내역을 클릭합니다. 최초 승인일이 2021년 2월 1일로 되어있습니다. 신한카드 상담원분은 1월에 전기요금 자동이체가 나갈 거라고 했지만 또 다릅니다. :(

일단 1월에 자동이체 나가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납부되었는지 납부내역이 날아오기 때문에 그때 확인해도 됩니다. )

3. 마지막으로 전화요금은 T world에서 신청했었습니다. 12월 18일 날 신청했네요. 잘 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신청하기 클릭합니다.

 

 본인 생년월일 입력합니다. 조회 클릭 → 확정 내역 조회 

 

다시 생년월일 입력 → 조회 클릭 → 신청내역이 없다고 뜹니다.

밑에 글 보면 

통신사로 직접 접수하신 건은 확인되지 않습니다.(자세한 해지 사항은 통신사로 문의 바랍니다.)

↑위 내용은 T world에서 신청했기 때문에 신청내역이 불가능 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공과금(도시가스, 전기) 자동이체 방법과 확인방법에 대해서 써봤습니다.

전화요금은 얻어걸렸습니다. ㅎㅎ

끄읏~

[제가 전기, 도시가스, 전화 자동이체 등록했던 이유는 신용카드 할인 10%가 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 신청이 궁금하시다면 ↓↓

2020/12/16 - [팁/IT&인터넷] - 직접하는 연회비 무료 카드발급받기(feat. 신한 Mr.Life 신용카드)part.1

2020/12/17 - [팁/IT&인터넷] - 직접하는 연회비 무료 카드발급받기(feat. 신한 Mr.Life 신용카드)part.2


신용카드 자동이체 등록 후 후기 ↓↓

2021/02/03 - [팁/인터넷 정보] - 직접하는 전기/가스(공과금) 자동이체 신용카드로 등록 후 후기(feat.전,후비교)


 

            클래레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라도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