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by _CH_;) 2023. 8. 24.

이전글

2023.08.2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4일차 #5-2(ft.여름한강뷰)

이전글 2023.08.2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4일차 #5-1(ft. 발리에서생긴일)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4일차 #5-1(ft. 발리에서생긴일) 이전글 2023.

kre2020.tistory.com

대만여행 20230720 ~20230724 기간에서 마지막날 입니다.

대만 여행의 마지막날 입니다.

대만에서 떠나는 비행기 시간은 오후 17:10분 비행기입니다.

(타오위안공항 제2터미널 17:10 → 인천공항 제1터미널 20:40 )

시간적으로는 여유가 있어 보이지만 3시간 전에 도착해야 돼서 14:10분에 타오위안 제2터미널에 도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7월24일 13:30분부터 대만현지에서 민방위를 하기 때문에 그전에 공항철도를 타야 합니다.

킹시호텔에서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아웃이 오후 12시라서 20분 전에 데스크에서 모닝콜이 옵니다.

(이전에 KDM호텔에서도 모닝콜이 오고, 대만 호텔들은 친절한 것 같습니다.)

체크아웃을 하고, 바리바리 선물과 캐리어를 들고 호텔을 나섭니다.

날씨가 더워서 남은 돈으로 스벅을 가려고 합니다.

시먼역에서 가까운 스벅으로 갔습니다.

시먼스트리트를 구경도 할 겸 가봤지만 1층에는 사람들ㅇ ㅣ북적이고, 캐리어를 둘 곳이 없어서 스벅을 패스하고, 다른 곳을 찾아 나섭니다.

결국 간 곳은 노란색 간판인  "우스란"이라는 곳입니다.

(50 LAN이라고도 합니다. 구글에 검색해 보니)

맨 왼쪽 위에 자스민티 L 55 NTD 하나 시켜서 나눠 먹었습니다.

( 시원하면서 차 좋아하시는분들은 드시기 바랍니다. 굿굿 )

주문하고, 기다리면 번호를 불러 줍니다.

GET IT!

시먼역 근처에서 이상한 사람 보여서 찍어봅니다.

캐리어를 끌고 가기 때문에 엘리베이터가 있는 6번 출구로 가야 합니다.

( 1번 출구 가면 계단만 있어서.)

이때 시간이 오후 12시 49분입니다.

시먼역 6번 출구로 가서 엘리베이터 기다리는 중입니다.

시먼역 → 베이먼역에 내려서 지하터널로 타이베이 메인 공항철도역으로 갈 겁니다.

( 타이베이 메인 MRT 말고 )

오후 12시 59분에 베이먼역에 도착을 했습니다.

타오위안 공항철도 시간을 알고 싶으시다면 ↓↓

타오위안 공항철도 시간표

Taoyuan Metro

Free Wi-Fi, Free Charging, Locker, Lost and Found, Customer Feedback, Breastfeeding Room, Drinking Water, Accessible Services, COVID-19 Epidemic Prevention Zone.

www.tymetro.com.tw

위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탑승안내 → 운행시간표 클릭

출발역을 A1 타이베이 역으로 선택 → 날짜 선택 → submit

그럼 밑에 시간표가 나옵니다. 타오위안공항 제1터미널은 A12 , 타오위안공항 제2터미널은 A13 입니다.

그리고 시간표에 보라색이 직통차(EXPRESS) = 공항까지 40분 걸리는 직통차입니다.

직통차는 5구간 정거장만 서서 빠르게 공항을 도착하고, 직통증편차는 그것보다 조금 더 많은 7 정거장을 거칩니다.

( 하지만 타오위안 공항까지 걸리는 시간은 같습니다. )

실제 공항철도 승강장에서는 Express와 Commuter 이렇게 표시됩니다.

단순하게 Express(=직통차)만 타시면 됩니다. (플랫폼 잘 보시고)

다시 본론으로 돌아옵니다.

베이먼역에 내려서 Taoyuan Airport MRT( 대만공항철도)를 따라가면 됩니다.

현재 B4층입니다. 오른쪽으로 고고

airport MRT 방향으로 고고싱

에스컬레이터 타기

이지카드를 TAG 하고, 나갑니다. 보라색 표지판을 따라서!

airport MRT만 따라가면 됩니다.

계속 표시에 따라서 갑니다.

화장표 방향 잘 따라가기

(축진 법 쓰는 곳(?) 지나서 에스컬레이터 올라가면 A1 타이베이 메인 공항철도역에 거의 다 온 겁니다.)

위 지도에서와 같이 현재위치 B1 층에서 계속 쭉 가면 공항철도(airport MRT) 게이트가 보이고, 거기서 이지카드나 보라색 토큰을 이용해서 내려가면 공항철도 타는 곳이 보입니다.

계속 직진하면 왼쪽에 패밀리 마트가 보입니다.

여기 공항철도 도착하기까지 오후 1시에 도착했습니다.

( 베이먼역 → 타이베이 메인역 걸어서 간 시간은 약 12분 정도 걸렸습니다. )

오른쪽으로 갑니다.

공항철도 Express는 13:30분에 출발한다고 쓰여있습니다. 2 플랫폼으로 가야 합니다. 중요중요!

(왼쪽은 다른항공사 체크인하는 곳)

보라색 토큰이나 이지카드로 TAG 하고 들어갑니다.

들어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타도되고, 엘리베이터를 타도 됩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한 보라색토큰입니다.

대만공항철도 티켓이 궁금하시다면 ↓↓

2023.08.0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대만(타이완)여행 준비하기 part. 2-3(ft. 대만공항철도 구입하기)

이전글 2023.08.0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대만(타이완)여행 준비하기 part. 2-2 (ft. 유심후기) 클래레의 대만(타이완)여행 준비하기 part. 2-2 (ft. 유심후기) 이전글 2023.08.03 - [해외여행/

kre2020.tistory.com

2023.08.0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대만(타이완)여행 대만공항철도 이용후기 part.2-4

이전글 2023.08.03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대만(타이완)여행 준비하기 part.2-3(ft. 대만공항철도 구입하기) 이전글은 대만공항철도를 구입완료 했고, 오늘은 직접가서 구입후기를 쓰

kre2020.tistory.com

엘리베이터를 타고 B3층으로 내려갔습니다.

(B3층 내려왔을 당시 13시 14분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3시30분차가 먼저와 있어서 맞는지 안 맞는지 불안했지만 맞았습니다. 미리 도착해 있는 것 같습니다.)

13시 30분에 공항철도는 바로 출발했습니다.

다음글에서 쓰겠습니다.

모든 글들은 제가 직접 해보고 쓰는 글들입니다.

상업 목적의 이미지 도용은 재산권 및 권리침해이며 불법입니다.

클래레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 및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도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 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2023.08.25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5일차 마지막#6-2 (ft.타오위안T2)

이전글 2023.08.24 - [해외여행/대만(타이베이)] -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5일차 #6-1 (ft.베이먼역에서 타이베이메인역가기) 클래레의 우당탕탕 대만(타이완)여행 5일차 #6-1 (ft.베이먼역